Notice
Recent Posts
Recent Comments
Link
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|||||
3 | 4 | 5 | 6 | 7 | 8 | 9 |
10 | 11 | 12 | 13 | 14 | 15 | 16 |
17 | 18 | 19 | 20 | 21 | 22 | 23 |
24 | 25 | 26 | 27 | 28 | 29 | 30 |
Tags
- sentry
- docker
- try width resources
- 쿠버네티스
- 모두가 기다리는 사람
- Container
- CSS
- apache kafka
- kubernetes
- 이펙티브 자바
- 수부타이
- 히든 스토리
- java
- try-with-resources
- 공헌감
- node
- 레퍼런스 복사
- 월칙
- colllection
- HTML
- 비메모리 자원
- 뉴 컨피던스
- 과제의 분리
- 칭기즈칸의 위대한 장군 수부타이
- 아웃풋법칙
- 부자의그릇
- 도파민형 인간
- ESG
- Infresh
- 참조 계수
Archives
- Today
- Total
Hi
Collection / Container 본문
import org.junit.Test;
import java.util.*;
import java.util.function.Function;
// 아래 코드의 문제점 3개
// Object[] data = new Object[10];
// => 클래스 계층의 시작.
// 모든 객체가 가져야 하는 특징
// 부모의 참조 변수는 자식의 객체를 참조할 수 있다. - Upcasting
// 1. list.add(new Integer(5));
// -> wrapper class
// => 원시 타입을 객체로 다룰 필요가 있기 때문에
// list.add(5);
// -> list.add(Integer.valueOf(5));
// 2. Generic 이 아니다.
// : Java5 - Auto Boxing
// Auto Unboxing
// 3. List<Integer> l = new ArrayList<>();
// Factory -> 객체를 생성하는 역활
// 정적 팩토리 메소드
// : 정적 메소드인데 객체를 생성하는 역활을 한다.
// 팩토리 클래스
// : 다른 객체를 생성하는 역활을 하는 클래스
// Method Reference
// Lint
// : 코드의 잠재적인 오류를 알려주는 시스템
public class Java0319 {
static class Sample {
}
@Test
public void goo() {
Integer i = null;
Integer j = 42;
Integer k = new Integer(42);
// null 은 레퍼런스 타입만 가질 수 있다.
// => 객체 타입을 다룰 때, 반드시
// NullPointerReference 오류를
// 방지해야 한다.
if (Integer.compare(i, j) == 0) {
// if (i != null && i.equals(k)) {
// if (i == k) {
System.out.println("same");
}
// Auto boxing
// => X Integer i = new Integer(42);
// => O Integer i = Integer.valueOf(42);
// : 정적 팩토리 메소드
// 1) 가독성이 높다.
// 2) 기존 코드 수정 없이 객체 생성의 정책을 변경하는 것이
//
// Wrapper Class => 불변 객체
// 불변 객체는 객체가 생성되고, 내부의 상태(값)을 변경하는 것이
// 불가능하다.
// 1. 공유가 쉽다.
// 2. 스레드 안전성이 있다.
// int j = 42;
}
public static void foo() {
// ArrayList, LinkedList, HashMap, TreeMap
// => 자료구조(Collection / Container)
// Object 기반으로 설계되어 있다.
// 1. 모든 객체의 참조를 저장하는 것이 가능하다.
// => 위의 방법은 좋은 방법이 아니다.
// => 다양한 타입을 저장한 다는 것은
// 어떠한 타입인지에 대한 추가적인 정보가 필요하다.
// => 다양한 타입을 저장할 수 있지만, 하나의 타입만 저장하는 것이 편리하다.
// 2. 반드시 꺼낼 때 캐스팅이 필요하다.
// Generic 기반의 컬렉션을 사용한다면, 위의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가능하다.
ArrayList<Double> arr = new ArrayList<>();
// Java 7 부터는 객체 생성시의 제네릭 인자를 생략하는 것이 가능하다.
// => Diamond operator
arr.add(10.0);
arr.add(3.14);
// arr.add(42);
Double d = arr.get(0);
// Generic
// 1. 불필요한 캐스팅을 제거할 수 있다.
// 2. 컴파일 타임에 잘못된 타입에 대한 오류를 알려준다.
/*
ArrayList arr2 = new ArrayList();
arr2.add(10); // Integer
// arr.add(new Sample());
arr2.add(3.14); // Double
Double d = (Double) arr.get(1); // Integer, Double, Sample, ..
*/
}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List<Integer> list1 = new ArrayList<>();
list1.add(5);
list1.add(4);
list1.add(2);
list1.add(0);
list1.add(1);
list1.add(3);
List<Integer> list2 = new ArrayList<>(list1.subList(1, 4));
print(list1, list2);
Collections.sort(list1);
Collections.sort(list2);
print(list1, list2);
System.out.println("list1.containsAll(list2):" + list1.containsAll(list2));
}
class User {
private int age;
private String name;
public int getAge() {
return age;
}
public String getName() {
return name;
}
}
interface Function<T, R> {
R apply(T e);
}
<T, R extends Comparable<? super T>> Comparator<T> comparing(Function<T, R> func) {
return new Comparator<T>() {
@Override
public int compare(T o1, T o2) {
return func.apply(o1).compareTo(o2);
}
};
}
@Test
public void hoo() {
User[] arr = {};
// Comparator comparing
// : 특정 객체의 특정 값을 키로 뽑아내고 싶을 때
// Comparator.comparing => Comparator<>
// Arrays.sort(arr, Java0319.comparing(User::getName));
Arrays.sort(arr, Comparator.comparing(User::getName));
}
private static void print(List<Integer> list1, List<Integer> list2) {
// Integer[] arr = {1, 3, 5, 7, 9};
User[] arr = {};
// Arrays.sort(arr, (o1, o2) -> Integer.compare(o1, o2));
// Arrays.sort(arr, Integer::compare);
Arrays.sort(arr, Comparator.comparingInt(User::getAge));
}
}
'Programming > Jav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Interface (0) | 2018.04.09 |
---|---|
functionalInterface (0) | 2018.04.09 |
Java, 객체(class)를 정렬할 수 있게 하려면 (0) | 2018.04.03 |
자료구조 (0) | 2018.04.02 |
hashCode / equals (0) | 2018.04.02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