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SOLID 본문
#SOLID
=> 절차 지향 프로그래밍
OOP
=>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
좋은 설계
SOLID - 로버트 C 마틴(엉클 밥)
'마틴 파울러'
리팩토링: 기능에는 변화 X
구조를 개선하는 작업
SRP: Single Responsibility Principle
=> 단일 책임의 원칙
모듈은 단 하나의 책임을 가져야 한다.
class, 변수, 함수, 패키지
=> 유지보수
=> 이름 => rename
OCP: Open Close Principle
=> 개방 폐쇄의 원칙
=> 목표
모듈은 수정에는 닫혀 있고, 확장에는 열려 있어야 한다.
=>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어도 기존 코드는 수정되면 안된다.
LSP: Liskov Substitution Principle
=> 리스코프 대체(치환) 원칙
=> 자식 클래스는 부모 클래스로 대체될 수 있어야 한다.
=> 자식 클래스의 공통의 기능은 부모로부터 비롯되어야 한다.
=> Rect is-a Shape
=> 다형성
ISP: Interface Segregation Principle
=> 인터페이스 분리 원칙
=> 인터페이스?
: 범용 인터페이스 보다 세분화된 인터페이스가 낫다.
; 인터페이스를 이용하면, 교체 가능한 유연한 설계
DIP: Dependency Inversion Principle
=> 의존관계 역전 원칙
=> 클라이언트는 구체적인 클래스가 아닌 추상 클래스나
인터페이스에 의존해야 한다.
=> 약한 결합 / 의존성 주입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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